집닥/집데코/박목수까페 인테리어 중개소 이용해보기 01

2018. 4. 16. 17:06인테리어

반응형

25평 오피스텔을 최근 구입햇는데 전 주인이 방구조를 희한하게 만들어놔서 

다시 복구하는 정도의 인테리어를 하기 위해 인테리어 업체를 찾아야 했다.


인테리어 처음 하는지라 뭐가 뭔지 업체에서 돈만 받고 엉망으로 하진 않을까 걱정이 앞서고있는 와중에 최근 광고로 많이 보았던 인테리어 중개소 집닥 이곳에선 AS도 3년 비용도 무이자12개월 중간점검도 해준다 하고 해서 중개소를 이용해보기로했다. 


집닥에 간편 견적을 보냈다. 간편 견적서에 디테일 하게 쓰는건 무의미 하다 어짜피 업체에 다시 설명 해야해서 그다지 자세히 설명 안해두 될거같다.


집닥에서 2일3일 내에 일단 3군데 업체를 소개해줬다. 

우리 집은 구조 변경이 있어서 방문 견적을 요청했다 물론 무료라고 한다. 아직 1군데만 방문해서 받아본 상태인데 평당 100정도 생각하면 된다는 지식만 가지고 1번쨰 업체와 현장 미팅을 했다. 정확 하진 않지만 눈탱이? 씌우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어서서 다른 중개소도 알아보았다.


다음 부동산 색션에 보면 인테리어 카테고리가 있다 이곳은 다음에서 운영하는곳이 아니라 집데코라는 중개소다 이곳에서도 견적을 간단하게 요청해도 될거같다 어짜피 업체에 디테일 하게 이야기해야하니 이곳은 두군데 업체를 연결해 주엇다. 


처음 방문 견적 본곳에서 쎄게불러서 불안 한 마음에 유명한 박목수까페를 찾았다. 그곳에선 한군데 연결 시켜주었다. 


그리고 주변 지인이 얼마전 인테리어 업체를 한곳 소개를 받았는데 그 곳도 집데코 중새소개서 소개해준곳이 었다. 그래서 이곳은 중개소 통하지 않고 미팅 하기로 했다.


총 7군데 업체와 미팅이 남아있다. 비용이 1~2백이 아니라 천이 넘어 가니 견적을 여러군데 받아보며 나도 정보를 얻어야 할 것 같다. 


시간과 여유만 있다면 조금씩 알아보며 박목수 까페에 부분 부분 떼어서 인테리어를 하면 엄청 쌀거같은데 역시 인테리어 업체를 끼고 하다보니 액수가 커지는 느낌이다. 


계속해서 중개소와 미팅, 인테리어 과정을 후기로 남길 예정이다.


과연 원하는 인테리어로 들어가 입주하는 날이 올까 걱정이 된다.

반응형

'인테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